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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양어울림누리 체육센터 회원 이용약관

      [제정 2009년 3월 19일 이용약관 제1호]
      [개정 2012년 8월  8일 이용약관 제2호]
      [개정 2013년 6월  3일 이용약관 제3호]
      [개정 2017월 6월 30일 이용약관 제4호]
      [개정 2018월 3월  8일 이용약관 제5호]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어울림누리체육센터](이하 "센터“라 칭함) 체육시설에 대한 고객들의 이용에 관한 기본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센터와 이용고객간 업무처리를 기준화, 체계화하고 효율적인 고객 및 센터관리를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범위)
      이 약관은 [고양어울림누리체육센터]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대상으로 하되 고양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이하 “조례”라 함) 또는 공사의 다른 규정에 별도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 규정에 따른다.
      제3조(용어의 정의)
      1. ① “고객”은 [고양어울림누리체육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한다.
      2. ② “회원”이라함은 일반회원과 이용회원으로 구분한다.
        1. 1. 일반회원은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센터 홈페이지(고객정보통합시스템)에 가입한 모든 고객을 의미하며
        2. 2. 이용회원은 센터가 규정하는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체육시설 및 프로그램별 이용요금을 당 센터에 납부하여 일정기간 동안 센터의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
      3. ③ 이하 “회원”이라 함은 별도의 언급이 없을 경우 제2조2호의 회원을 의미한다.
      4. ④ “체육시설”이라 함은 회원의 체육활동에 지속적으로 이용되는 센터 내 모든 시설과 그 부대시설을 말한다.
      5. ⑤ “서비스”라 함은 회원의 체육시설 이용 상 편의를 위해 센터가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 및 물품 등을 말한다.
      6. ⑥ “등록일”이라 함은 센터와 회원이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계약을 체결한 일자를 말한다.
      7. ⑦ “개강일”이라 함은 센터를 이용키로한 해당월의 첫날(매월1일)을 의미하며 “개시일”이라 함은 센터와 회원이 체결한 계약에 명시하는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 시작일자를 말한다.
      8. ⑧“이용(사용)료”라 함은 센터이용자가 납부하는 요금을 말한다.
      제4조(약관의 효력발생 및 변경)
      1. ① 이 약관은 센터에서 안내게시판을 통한 게시, 홈페이지 게재, 인쇄된 약관을 회원 에게 교부, 또는 구두설명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에 의해 그 효력이 발생한다.
      2. ② 센터의 이용약관 변경이 있을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한다.
      3.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공지일 이후 계속적인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원하여 등록한 회원은 변경 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2장 회원 이용수칙

      제5조(회원자격 및 계약의 성립)
      1. ① 당 센터 회원자격은 당 공사가 제시하는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홈페이지에 가입 및 신청서 작성 후 센터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요금을 납부한 자로 하며 이때 이 용계약 또한 성립된 것으로 본다.
      2. ② 타인의 명의로 회원신청 및 프로그램 이용신청을 할 수 없으며 이용자의 명의변경 또한 불가능 하다.(미성년자 포함)
      3. ③ 센터가 정한 회원가입신청(홈페이지포함)의 기재내역이 사실과 다르거나 고의 또는 부주의로 누락된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4. ④ 센터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홈페이지포함)의 기재내역이 변경되었을 시 회원은 이 사실을 센터에 통보해야 한다.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5. ⑤ 회원의 구분은 다음과 같다.
        1. 1. 월 회원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각 프로그램별 이용요금을 센터에 납부한 자 (강습이용 회원, 자유이용 회원 등)
        2. 2. 일일회원은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및 정해진 시간 내 이용을 위해 일일 이용요금을 납부한 자
        3. 3. 신규회원은 당 센터의 최초가입자를 말하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도 신규 회원으로 본다. 1) 취소, 환불 후 재 가입회원 2)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경 신청한 경우
        4. 4. 기존회원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대기제 운영종목은 개시일로 한달) 각 프로그램별 이용요금을 센터에 납부하여 체육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자를 말한다.
        5. 5. 상기 회원 외 이용자들(대관, 임대, 기타이용)은 고객으로 분류
      제6조(회원모집)
      1. ① 프로그램별, 월별 회원 모집계획에 의거 시행하고 프로그램별 강사 수 및 시설 수용인원을 감안하여 모집 운영한다.
      2. ② 프로그램 진행상 월별로 할 수 없는 종목이나 시기별 개설이 필요한 종목들에 대하 여는 센터에서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기간, 시간, 방법에 의해 별도로 회원 모집을 할 수 있다.
      3. ③ 회원모집은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 동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회원 및 기존회원을 우선 모집하고 잔여인원에 대하여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4. ④ 회원모집은 게시판, 홈페이지, 유인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고를 하며 센터 홍 보 또한 할 수 있다.
      5. ⑤ 회원모집 시기는 다음과 같다.
        1. 1. 기존회원 : 매월 17일 ~ 20일
        2. 2. 신규회원 : 매월 23일 ~ 25일(종목별 분할모집 가능)
        3. 3. 접수시간 : 고객도움창구 운영시간 내(인터넷 접수는 24시간 가능) 단, 센터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추가접수 및 접수기간의 임의변경이 가능하다. (이용기준일 : 매월1일 ~ 말일, 대기자 운영종목 제외)
      제7조(모집정원)
      1. ① 프로그램별 정원은 정상적인 강습 및 이용이 가능하고 최대 수용인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산정하며 센터의 필요에 따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
      2. ② 신규모집 시는 정원내 모집을 원칙으로 하며 합반 시는 강습이용 가능 범위 내에서 다소 변경(감소 또는 증가)될 수 있다.
      제8조 (이용(사용)료)
      1. ① 고양시 체육시설 관리운영조례에 의거 시장이 정하여 고시한 금액을 납부한다..
      2. ② 명시되지 않은 종목 및 이용료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센터에서 자체 책정·고시 후 적용한다.(필요시 사전 관련절차 이행)
      3. ③ 회비(이용료)의 납부는 일시불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납부일정 및 납부방법은 센터가 정하는 바에 따라야 한다.
      4. ④ 월 프로그램 이용(사용)료는 이용횟수별 요금이 아닌 월 이용료로서 해당월(해당 기간)내에서 강습, 자유이용 가능일 등을 지정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휴관일 포함)
      5. ⑤ 이용(사용)료의 감면(할인)에 관한 사항은 조례에 정하는 바에 의한다.
        1. 1. 증빙서류 지참자에 한하며 최초 할인 결제는 방문결제만 가능함 (재등록은 온라 인 결제 가능 : 장애자, 보훈대상자, 의사상자, 경로우대에 한함)
        2. 2. 증빙서류 제출한 강습 월부터 적용하며 그 전 강습에 대한 소급적용 불가
        3. 3. 중복할인 시 유리한 1개 종목에 한하여 할인율 적용(중복할인 없음)
      제9조(회원등록, 회원증)
      1. ① 회원등록은 홈페이지 및 당해 체육시설 내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하다.
      2. ② 등록된 회원에 대하여는 회원증을 교부하며(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회원카드는 본인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양도·양수 및 명의 변경은 불가함을 원칙으로 한다.
      3. ③ 회원은 당해 체육시설 이용전 반드시 회원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직원 또는 강사의 요구 시 언제든지 제시하여야 한다.
      4. ④ 회원자격이 상실되었을 경우 회원증을 센터에 반납하여야 하며 분실이나 훼손시에 는 지체없이 센터에 신고 후 재발급 받아야 한다. 재발급 시 센터가 정한 소정의 발급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제10조(환불)
      이미 납부한 이용료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다만 다음 각항에 해당되는 경우는 환불신청서 제출 시 이용료를 전액 또는 일부 환불할 수 있다.
      1. ① 센터의 귀책
        1. 1. 프로그램 개강일(매월1일, 헬스는 첫이용일) 이전 : 전액환불
        2. 2. 개강일 이후 : 해당월 총이용일수 일할계산 적용(신청일을 기준으로한 잔여일수)
        3. 3. 센터의 귀책이라 함은 아래와 같다.
          • 이용시설 및 기구 등의 이상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
          • 이전, 휴업, 폐업, 정원초과 등으로 센터의 이용이 곤란한 경우
          • 모집 후 정원에 미달(각 강습반별 50%미만)되어 운영이 불가 할 경우
          • 기타 센터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
      2. ② 회원의 귀책
        1. 1. 프로그램 개강일(매월1일, 헬스는 첫이용일) 이전 : 전액환불
        2. 2. 개강일 이후 : 취소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총이용금액/해당월 일수*취소신청일)과 총 이용금액의 10% 공제 후 환급(신청일을 기준으로 한 잔여일수)
      3. ③ 환불신청은 회원이 직접 센터의 소정양식을 작성 회원증과 함께 제출함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신청은 가족(미성년자 제외)에 한하며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나 위임장을 제시하여야 한다.
      4. ④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임의 결석한 경우는 환불 불가함
        단, 강습프로그램이 종료되지 않은 경우 한하여 예기치 못한 질병 등으로 입원한 회원의 경우 증빙자료(입·퇴원 확인서)제출 시 입원일부터 소급적용 가능 (퇴원 후 10일 이내에 신청자에 한하며, 개강일 이후 환불기준에 준함)
      제11조(연기)
      1. ① 회원의 사정으로 연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센터에 비치된 연기신청서를 직접 작성하고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② 연기기간은 신청일로 1개월에 한하며(센터의 귀책은 제외) 연기 후 재연기 또는 환불은 불가하다.(연기신청 시 익월 동일에 이용이 시작되어 말일에 종료 됨) 단, 부득이한 사유발생 시는 정확한 해당증빙(진단서, 출국증명서, 이사·이직확인서 등)을 제출하는 경우 추가 1회에 한해 연기 또는 환불이 가능하다.
      3. ③ 연기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임의 결석한 경우는 연기 불가함(연기신청은 신청서 제출일 기준이며 휴일과 휴관일을 포함함) 단, 해당월 이용종료일 전에 한하여 개인 질병으로 입원시 퇴원 후 10일 내 증빙자료(입·퇴원 확인서 등) 제출 시 입원일부터 소급적용 가능
      제12조(반변경, 합반, 강사교체 등)
      1. ① 반 변경 신청은 센터별 정해진 기간에 한해 가능(온라인신청) 단, 대기 접수프로그램은 제외함/li>
      2. ② 반 변경 신청(온라인)을 했더라도 반 변경처리가 안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1. 1. 변경을 원하는 시간대에 진도가 맞지 않을 때
        2. 2. 변경을 원하는 시간대 및 강습반에 정원이 차 있는 경우
      3. ③ 승급에 의한 반변경은 지도강사에 의하여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도 있다.
      4. ④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최소인원을 확보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발생 시 합반, 폐강될 수 있다.
        1. 1. 폐강 : 정원의 50%미만인 경우, 부득이 강사배정이 어려운 경우 등 폐강과목은 해당회원에게 개별 통보함
        2. 2. 합반 : 각 반의 정원이 미달인 경우는 월차(진도)가 비슷한 반과 합반될 수 있으며 인원 수가 많은 반의 강사가 지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3. 월반 : 윗반(월차가 빠른반)의 정원이 미달인 경우 진도가 비슷하고 담당강사가 선발하는 회원은 담당주임과 협의 후 월반할 수 있다.
      5. ⑤ 센터의 운영상 지도강사는 교체될 수 있다.
        1. 1. 강사 퇴사, 계약해지 및 대체강습의 경우
        2. 2. 승급, 합반 및 월반 등의 경우
        3. 3. 정기 순환근무의 경우
      6. ⑥ 매월 신규회원은 다음 달에만 반 변경 가능
      제13조(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운영규정 및 이용자 준수사항, 안전수칙 등 명시된 제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이용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센터관계자(강사 또는 안전 요원)의 지시에 응해야 한다.
      2. ② 회원은 체육시설 및 센터가 제공하는 물품들을 보호하고 아껴 쓸 의무를 지닌다.
      3. ③ 회원은 자신의 건강상태 및 신체상태를 반드시 고시하여야 하며 건강에 이상 발생 시 담당 지도강사 및 관계자에게 알려야 한다.
      4. ④ 노약자와 평소지병(각종 성인질환, 뇌질환, 심장질환, 배변장애 등)이 있는 분들은 본인 및 보호자의 동의서, 의사소견서(센터의 필요에 의해 요구시)를 사전에 작성 제출한 후 가입하여야 한다. 차후 위와 같은 질병에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사망, 사고 시 당 센터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5. ⑤회원이나 회원동반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도난, 상해 등의 사고와 시설물의 훼손, 파손 또는 분실(옷장열쇠, 회원카드 등)에 대하여는 회원 또는 회원동반자에게 그 모든 책임이 있으며 원상회복에 대한 변상·배상을 하여야 한다.(재발급 및 변상 비용은 센터에서 별도 지정)
      6. ⑥ 본인 및 이용회원간 부주의 등으로 인한 신체적 상해와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책임을 센터에 물을 수 없다.
      제14조(회원의 자격제한 및 상실)
      1. ① 회원이 센터로부터 이용료의 환불을 신청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은 자동 상실된다.
      2. ② 연기신청을 하였을 경우 연기기간 동안의 회원자격은 일시 정지된다.
      3. ③ 소정의 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자격은 상실된다.
      4. ④ 삭제(2018.3.1)
      5. ⑤ 제5조에 규정된 회원의 자격을 보유한 자일지라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센터는 [별표1]에 의거 회원자격과 이용을 제한(퇴장조치 포함) 할 수 있으며 또한 관계법령에 의거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1. 심신질환이나 전염성 질병, 배변장애, 문신 등으로 다른 회원에게 보건, 환경 상 피해를 주거나 혐오감을 느끼게 하는 경우
        2. 2. 병력이 의심되는 자에 대하여 센터가 임의로 전문의의 진단서와 소견서(각서)를 요구하였으나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3. 3. 센터의 제규정(회원의 의무, 준수사항, 이용수칙 등)을 위반 또는 담당강사, 안전 요원의 정당한 지시·통제에 불응 및 강사에게 폭언, 폭행 등 하는 경우
        4. 4. 센터 내에서 회원 간 상행위 또는 프로그램 이용 시 배타적 회원화합과 강제적인 금전거출 행위를 한 경우
        5. 5. 프로그램 이용중 센터에서 대여 또는 사용토록 하는 공공용품을 임의로 센터 밖으로 반출, 가져가는 행위를 한 경우
        6. 6. 회원 간 폭언, 폭행 등으로 이용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경우
        7. 7. 정상적인 강습 및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로 타 회원의 이용에 불편을 끼치는 경우
        8. 8. 타인의 회원권 이용·도용, 양도·양수, 무단이용, 할인 미적용자의 할인용 입장권 이용 등 부정한 방법으로 센터를 이용 중 적발 시
        9. 9. 술에 만취된 경우
        10. 10. 기타 센터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강습, 이용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경우 및 회원 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11. 회원이 자신의 정당한 권리행사와 무관하게 과도한 보상을 요구하는 등 사적이익 을 추구 할 목적으로 동일한 사안에 대해 반복적으로 민원을 제기하여 정상적인 공공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제3장 시설의 이용, 보상 등

      제15조(시설이용)
      1. ① 회원의 센터 이용은 운영시간 내 지정된 시간, 지정된 시설에 한한다. 다만, 체육시설의 운영시간은 시설별, 요일별, 계절별로 조정할 수 있다.
      2. ② 총 이용시간이라 함은 입장, 탈·착의, 시설이용, 퇴장까지의 총 시간을 의미한다.
      3. ③ 회원은 센터가 정한 총 이용시간 내에 퇴장을 하여야 하며 초과 이용시 강제 퇴장 조치 및 초과이용에 대한 이용료를 추가 징수할 수 있다.
      4. ④ 회원은 센터 이용 시 반드시 회원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5. ⑤ 월 이용회원은 등록된 프로그램에 한하여 해당일 지정시간 내 이용만을 원칙으로 한다.(단, 강습이 없는 자유이용 해당일은 별도 지정된 자유이용 시간 내에만 이용 할 수 있다.)
      6. ⑥ 탈의실 및 샤워실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 개시 15분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7. ⑦ 공공행사 및 시설의 긴급보수, 기타 사정으로 센터 이용(강습포함)이 제한될 수 있으며 센터는 타 시설의 이용으로 대체할 수 있다.
      8. ⑧ 일일이용 회원은 상기 각 조항의 회원과 동등한 책임과 의무를 가진다.
      제16조(휴관일) 고양어울림누리체육센터 휴관일은 다음과 같다.
      1. ① 정기휴관일 : 매 첫째 주 월요일, 셋째 주 화요일로 한다.
        1. 매 첫째 주 월요일이라 함은 매월 최초 일요일 다음날을 말한다.
        2. 정기휴관일은 센터가 필요시 사전 공지 후 변경할 수 있다.
      2. ② 새해첫날, 설·추석 연휴, 기타 정부방침에 의거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날
      3. ③ 회원의 안전과 원활한 이용, 기타 보수공사 등 휴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날
      4. ④ 천재지변, 법령의 조치, 행정지도명령, 사회정세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경우 전부 또는 일부를 휴관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17조(각종 장비 및 사물함 임대관련)
      1. ① 시설 이용의 필요한 장비(골프채, 라켓, 스케이트, 헬멧 등) 사용 시 파손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가 변상하도록 한다.
      2. ② 장비대여 시 장비는 센터에서 정해진 시간 내에 반납하여야 하며 시간 경과 시에는 강제 회수할 수 있다.
      3. ③ 개인사물함 임대
        1. 1. 이용자격은 센터 이용회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다.
        2. 2. 개인사물함은 센터에서 정한 임대(이용)료를 선납 후 이용할 수 있다.
        3. 3. 환불은 당일에 한하여 취소할 수 있다.
        4. 4. 임대기간은 1월 단위로 하되 본인이 희망하는 기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단, 미납시는 경과일에 대한 요금을 납부 후(일할계산) 연장이 가능하다.
        5. 5. 기간만료 시는 만료일 기준으로 회원에게 고지(스티커부착, 전화, 문자메세지 등)하고 10일 경과 시 사물함 관리자를 포함한 2인 이상이 입회 후 개방하여 내용물을 보관한 후 타 회원에게 재 임대 할 수 있다.(연락두절시 임의개방 가능)
        6. 6. 기간만료 후 보관된 내용물을 회수하지 않을 경우 3개월 보관 후 폐기 처분한다.
        7. 7. 사물함에는 체육용구 및 필요물품 외 귀중품을 보관할 수 없으며 분실책임은 이용자가 진다.
        8. 8. 사물함 이용권은 타 회원에게 절대로 양도할 수 없다. 단, 가족이 센터 회원인 경우에는 가족임을 확인(증빙제시)하고 양도할 수 있다.
      4. ④ 이용자는 임대신청서에 명기된 이용자 준수사항을 이행할 의무를 가진다.
      제18조(안전·사고보상)
      1. ① 센터는 안전, 도난, 기타 방범 등을 위해 체육시설에 CCTV를 설치·운영할 수 있다.
        1. 1. 사고, 도난 등의 발생 시 CCTV의 기록내용 확인 및 제공은 수사기관의 적법 의뢰 시에 한해 가능하다.
        2. 2. 사고, 도난 등의 피해회원이 확인 요청 시는 센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의 입회하에 해당회원이 직접 열람케 할 수는 있다.
      2. ② 체육시설 이용중 개인 또는 타인의 부주의나 고의로 난 사고에 대하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센터는 일체 책임지지 않는다.
      3. ③ 센터의 귀책사유로 발생된 사고에 대하여는 사고조사 후 센터에서 가입한 공제보험에 의거하여 처리한다.
      제19조(귀중품 및 유실물 처리)
      1. ① 센터에 보관 의뢰하지 않은 귀중품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원은 귀중품 보관 의뢰 시 센터에 귀중품의 내용(수량, 품목, 금액 등)을 상법 관련조항에 의거 정확히 고지하여야 한다.(미 고지된 귀중품은 센터에서 책임지지 않음)
      2. ② 센터의 사정상 귀중품 보관이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이 직접 보관하여야 하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3. ③ 유실물 분실 및 신고는 유실물센터(고객도움창구)에 신고·접수하여야 한다.
      4. ④ 습득한 유실물은 민법 관련조항(유실물의 소유권취득)에 의거 처리한다. 단, 일반 소모성 물품(수영복, 수경, 장갑 등)의 경우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통한 공지 후 회수하지 않을 경우 3개월(90일)동안 보관 후 센터에서 임의(폐기, 매각, 기부 등) 처분한다.
      5. ⑤ 기타 회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된 시설(신발장, 우산꽃이 등)에 비치한 내용물의 분실, 파손 등의 경우에도 센터에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0조(체육시설 대관(전용사용))
      1. ① 체육시설 대관신청 및 허가 우선순위는 고양시체육시설관리운영조례를 따른다.
      2. ② 대관신청 및 허가방법
        1. 1. 절차의 간소화 편리성 및 사용요금 납입의 효율화를 위해 전자결제 시스템(이하 “온라인”이라 한다)상에서 신청·허가 납부를 원칙으로 한다.
        2. 2. 동일한 우선순위에 의한 경합이 발생되는 경우는 공정한 추첨방법에 의해 선정한다.(온라인상 또는 시스템 부재 시는 오프라인 추첨)
        3. 3. 대관신청 희망자(팀)는 온라인상에서 회원가입 후 센터 운영절차 의거 동호회를 구성·승인신청·센터승인 후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4. 4. 온라인상에서 대관 신청· 승인· 납부 시는 조례에 의한 신청·허가절차에 갈음하며 조례시행규칙에 의거한 사용허가신청서 및 사용허가서 작성에 갈음한다. 단, 동호회 승인 후 대관 허가 시 준수 할 제반사항에 대한 확약서를 징구토록 한다.
          ※ 동호회 의미 : 동호회는 같은 운동을 통한 체력증진, 여가선용 등의 목적으로 구성되는 온라인 상의 커뮤니티로 현 체육시설에 대해 대관신청을 위한 기본 단위이며 그 외는 온라인상의 순수한 커뮤니티 장으로 활용
      제21조(놀이방 및 휴게·편의시설 이용)
      놀이방, 휴게실 등의 편의시설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단, 이용인원이 과다하여 인원 통제가 필요할 경우 입장을 제한할 수 있다.
      1. ① 이용은 센터에서 정한 운영시간 내에서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필요시 센터가 임의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센터는 필요시 편의시설 운영을 중단할 수 있다.
      2. ② 놀이방은 4세이상 ~ 7세(120cm) 이하에 한해 입장을 원칙으로 하며 초등학생은 입장이 불가하다.(단, 4세 미만은 보호자 필히 동반 시 입장가능)
      3. ③ 유료운영 시 입장료는 1시간을 기준으로 하되 센터가 정한 이용료를 납부 후 이용이 가능하며 20분이상 초과 시에는 1시간 요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4. ④ 입장권은 고객도움창구에서 입장권을 발급받아 관리자에게 제출하여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5. ⑤ 놀이방 내 음식물(커피, 음료, 껌, 사탕 등) 반입은 절대 금지되며 위반 시 퇴장 조치할 수 있다.
      제22조(고양어울림누리 셔틀버스 운행)
      1. ① 셔틀버스는 이용회원들의 센터 이용편의를 위한 서비스 제공차원으로 운행되는 만큼 센터이용의 필수조건이 될 수 없다. 따라서 센터는 운영여건상 셔틀버스 운행의 중단 또는 노선변경을 할 수 있으며, 사전 회원들에게 충분히 공지 후(최소 1개월전) 시행한다.
      2. ② 센터는 정상운행을(예정된 노선 및 시간 준수) 위해 최대한 노력하나 다양한 제반상황(교통, 운전기사, 날씨 등)으로 정상적인 운행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대한 보상을 센터에 일체 요구할 수 없다.
      3. ③ 센터에 등록된 월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유아, 어린이(초등학생 이하)의 경우 보호자 1인에 한해 동반 이용할 수 있다. 이용회원은 반드시 회원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4. ④ 이용회원은 셔틀버스 이용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어길 경우 센터는 이용을 제한(한시 또는 영구)할 수 있다.

      제4장 보 칙

      제23조(심의위원회)
      1. ① 제14조 5항에 의거한 회원 자격제한을 심의하기 위하여 심의위원회(이하“위원회”라 한다)를 둔다.(단, 자격제한 1년에 대한 심의는 센터 내 자체 심의의원회를 통해 결정한다.)
      2. ② 위원회의 위원장은 경영관리본부장으로 하며, 위원은 인사관리부서의 장, 체육사업1부장, 체육사업2부장, 문화사업부장, 시 소관부서(체육진흥과, 청소행정과) 과장 또는 팀장 7인이내로 한다.
      3. ③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간사와 서기를 두되, 간사는 고객정보화팀장으로 하고, 서기는 고객정보화팀 팀원으로 한다.
      4. ④ 위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 이상의 출석으로 개회하고 위원회에서 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그 참석위원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한다.

      부 칙<이용약관 제1호, 2009.03.09>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이용약관 제2호, 2012.08.08>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이용약관 제3호, 2017.06.03>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이용약관 제4호, 2017.06.30>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 칙<이용약관 제5호, 2018.03.08>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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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5년 5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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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시스템 (www.privacy.go.kr)→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 기관명에 “고양도시관리공사”로 검색 → 파일명 선택 메뉴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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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제3조 (목적외 사용 및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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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경우
        - 다른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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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경우

        - 조약,그밖의국제협정의 이행을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경우
        - 형(刑)및감호,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 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징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별첨) 개인정보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대장 참고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 ① 공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 수탁업체명 주소 전화
        홈페이지및통합회원관리 ㈜혁산정보시스템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3가 55-20 에이스하이테크 2동 1606호 1577-6846
        직원단체보험가입 현대해상해상보험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63 1588-5656
      • 공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공사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여 계약내용을 보관하고 있으며,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공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공사홈페이지회원관리 회원명,성별,생년월일,전자메일,우편번호,상세주소,핸드폰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 ① 공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공사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공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공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공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① 공사는 「개인정보보호법」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① 공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담당부서 기획총괄부 담당부서 기획총괄부 안전기획팀
        성명 채용욱 성명 조민석
        연락처 031)929-4810 연락처 031)929-4833
        이메일 ccyywook@hanmail.net 이메일 hyasinth@gys.or.kr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명 : 기획총괄부
         담당자 : 김민성
         연락처 : 031)929-4816 / diokms@gys.or.kr
      • ② 정보주체께서는 공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공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공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기획총괄부
         담당자 : 조민석
         연락처 : 031)929-4833 / hyasinth@gys.or.kr
      •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안정행정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공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시스템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1 (www.spo.go.kr, cybercid@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566-0112 (www.netan.go.kr)

      제1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고양도시관리공사(이하 “본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①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 제1항을 근거로 설치·운영가능

      • ② 설치대수·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담당부서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종합운동장 105대 건물내, 외부(96대), 외각시설물(9대)
        고양체육관 72대 건물내, 외부(66대), 외각시설물(6대)
        어울림누리 76대 건물내, 외부, 주차장등
        장미란체육관 16대 건물내, 외부, 주차장등
        고양국민체육센터 13대 건물내, 외부, 주차장등
        고양백석체육센터 27대 건물내(22대), 외곽(5)
        노래하는분수대 10대 건물내, 외부(8대), 외곽시설물(2대)
        고양문화의집 13대 건물내부
        문예회관 8대 건물내부
        현충공원 16대 건물내, 외부
        주차장운영 183대 주차장입구 및 주차장 내
        고양환경에너지시설 47대 건물 내, 외부(44대), 외각시설물(3대)
        종량제유통시설 10대 건물내부
      • ③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접근권한자
        고객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김광익 부장 체육사업1부 031-929-4860
        접근권한자

        김기남

        주임 체육사업1부
        (종합운동장)
        031-929-4866
        접근권한자 서영규 과장 체육사업1부
        (고양체육관)
        031-930-1033
        관리책임자 임휴빈 부장 체육사업2부 031-960-0301
        접근권한자 김충열 대리 체육사업2부
        (어울림누리)
        031-960-0342
        접근권한자 조항선 과장 체육사업2부
        (고양국민체육센터)
        031-962-5200
        접근권한자 정정오 과장 체육사업2부
        (장미란체육관)
        031-970-2176
        관리책임자 김명규 부장 문화사업부 031-909-9930
        접근권한자 김대성 대리 문화사업부
        (백석체육센터, 체육시설)
        031-909-9938
        접근권한자 박희준 대리 문화사업부
        (문화의집, 현충공원)
        031-911-2500
        접근권한자 김광진 과장 문화사업부
        (노래하는분수대)
        031-924-5822
        접근권한자 윤길수 대리 문예회관 031-965-2957
        관리책임자 이희찬 부장 교통사업부 031-929-4845
        접근권한자 이호영 외 3인 과장 교통사업부
        (노상, 노외, 부설)
        031-929-4843
        관리책임자 김정윤 부장 ENE사업부 031-909-4801
        접근권한자 김원근 과장 ENE사업부(환경에너지시설) 031-909-4813
        접근권한자 권백진 주임 ENE사업부(종량제유통시설) 031-969-0009
      • ④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관,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중앙통제실 및 주차장, 차고지사무실
        처리방법: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파기,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합니다.
      • 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업무담당자, 시스템운영장)에게 미리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장소 : 해당부서 해당팀 사무실 및 중앙통제실 내
      • ⑥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본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⑦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 시 열람목적·열람자·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⑨ 기타 영상정보 처리기기의 설치·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5년 5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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